팔로알토와 산호세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써니베일은 교통이 편리하고 모든 편의 시설이 잘 갖추워져 있으며 또한 학교도 API 가 9점 10점인 학교들이 많아 이미 3, 4년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지역이다. 그러나 집을 팔려는 사람보다 사려는 사람이 너무 많아 새로운 집이 리스팅 될때마다 멀티플 오퍼가 들어가는 곳이 많다.
한집의 예를 들어본다. Cumberland Elementary School, Sunnyvale Middle School, 그리고 Homestead High School이 학군인 싱글 하우스가 얼마전에 리스팅 됐다. 집은 지은지 거의 70 년 가까이 돼 오래된 집이지만 리모델링을 잘 해놓아 아담한 집이었다. 문제는 1000 Square Foot 에 욕실이 하나라는것이 큰 단점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흐린 날씨에 진행된 오픈 하우스에는 발길이 끊기질 않았고 결국 오퍼는 30개가 넘게 들어갔다. $1.04M에 리스팅된 이 집의 최고 오퍼는 $1.55M였다.
이집의 큰 장점은 넓은 뒷정원과 긴 드라이브웨이다. 이공간을 이용해서 집을 새로 리모델을 할경우 Square Foot을 작게는 400에서 크게는 1000까지 넓히고 욕실을 하나 더 지을수가 있다.
집을 구할때 제일 중요한 것은 역시 로케이션이다. 집의 구조라든가 크기는 주어진 조건에서 변경을 할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집을 사실분들은 이런점을 고려해서 선택을 하면 될것이다.